여행후기

여행후기

게시글 검색
답변 - 양심에 '가책'을 느끼세요...
또올레 조회수:322 175.211.130.25
2015-02-13 14:00:00
Q. 질문
저는 갈만한 , 가볼만한 펜션을 찾고있는 여행객입니다...
간만에 친구랑 여행이나 갈려고 해서 펜션을 찾다가 들어와 봤습니다...
마침 가격도 저렴하고 사진을 보니 예쁘게 잘 꾸며 놓으셔서 정말 갈 마음을 잡고 친구와 연락을 했습니다...
그리고 펜션을 둘러보고 이벤트도 보고 직접쓰신 다이어리도 보고 참 마음이 넓으신 분이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여행후기에 어떤 분이 펜션을 좋지않게 써놓으셨더라구요...
뭐 그건 제가 알 바가 아니였습니다, 그사람이 객관적이라고 써놧다고 객관적이라는게 증명되는건 없으니까요...
그런데 우연히 제목밑의 핸드폰 고유ip번호가 눈에 띄었습니다... 사장님 ip번호가 타 댓글의 ip번호와 비교해본 결과 절반 이상은 다 사장님 스스로 쓰신거더라구요...
과유불급이라고 아시나요?
사장님은 지금까지 많은 댓글을 만드셨고 몇가지의 비판을 게시판의 익명성으로 반론을 하셨습니다...
너무 과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신가요? 고작 겉포장을 목적으로 게시판을 꾸미고 조작해서 얻는게 뭐가 있을까요?
그런 일 하나하나가 자신의 인격이 되는게 아닐까요?
이런말을 주고받아봤자 탁상공론에 그칠거 같죠...? 중요한건 사장님의 손님을 대하는 ,사이트를 꾸리는것에 대한 거짓없고 속임없는 진실된 마음 아닐까요?
덕재인선-덕이 있으면 사람을 선도한다.
무괴아심-나의 마음에 부끄럼이 없도록 하라.
꼭 좋아진 모습 보고싶습니다.
다음에는 정말 자꾸와도 또오고 싶은 또올레팬션이였으면 좋겠습니다     
A. 답변

안녕하셔요?

정말로 좋은글 남겨 주셔서 고맙습니다.

또한 이렇게 모르고 운영되고 있었구나 하고 생각합니다.

저는 초등학교 교장을 퇴임하고 펜션사업에 들어온지 어언 4년째입니다.

이런글이 올라와 있다는걸 오늘에서야 잘아는 지인이 연락해 주어서 보게 되었습니다.

펜션을 처음 운영할 당시에 가평닷컴에서 홈페이지를 관리 운영해 주고 있었으며 이후 만두커뮤니케이션으로 바꿔  홈페이지를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작년 (2014년) 9월말부터 만두로 홈페이지를 옮기며 이곳의 담당자가 여행후기에 좋은글도 많이 있는데 옮겨 놓겠다고 하여 그리하라고 했습니다.

살펴보니 문의하는글과 답변의 아이디가 정말로 같더군요.

단 하나의 댓글도 허위로 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교장 출신으로 이런일로 해서 양심의 가책도 느끼지 못하고 지냈으며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글들이 가평닷컴에서 만두커뮤니케이션으로 옮겨 지는 과정에서 오해를 할 수는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도 하나하나 배워가는 과정입니다.

배움을 줄 수 있게 이와같은 글 올려 주신분에게 감사드리며 정말로 가격도 저렴하고 다른펜션에 비해 크게 손색없는 우리 펜션에 꼭 한번 연락주시고 들려 주세요.

연락주시면 손님께는 무료로 서비스하겠습니다. 그리고 좋은 이야기 들려 시기 바랍니다.

2014년 9월이전의 글은 가평닷컴에서 옮겨온글임을 다시한번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